홍보센터

Press releases

[약업신문] 클립스비엔씨, '국제연구산업 컨벤션 2022' 참가…백신 개발 파트너십 모색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12.05 조회수 : 157

클립스비엔씨, '국제연구산업 컨벤션 2022' 참가…백신 개발 파트너십 모색

백신 및 세포치료제 개발 박차



△지준환 클립스비엔씨 대표(사진=클립스비엔씨)

신약 개발회사인 클립스비엔씨(대표 지준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산업협회 공동 주관하는 '국제연구산업 컨벤션 2022'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R&D과정에서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협력 장을 마련하여 연구산업 인식제고 및 시장확대를 도모하고자 이달 7일~8일 양 일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전시회 △비즈매칭 △국제협력 △투자유치 △취업 박람회 및 △정부 R&D 사업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 특히 프랑스의 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 기관, 단체, 기업과의 기술교류 및 네트워킹이 준비돼 있다.

국내외 연구산업 관계자 약 5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되며, 클립스비엔씨는 △국제협력(7일) △투자유치(8일) 세션에 참석할 예정이다.

클립스비엔씨 지준환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클립스비엔씨가 백신개발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며, 해외 네트워크로의 확대를 기대한다”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클립스비엔씨는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사업을 통해 한국의 신약개발 능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CRO 사업으로 마련한 안정적인 사업 구조와 신약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얻은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백신, 줄기세포치료제 등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클립스비엔씨는 'pMyong2' 바이러스 벡터 시스템, 베타 글루칸 면역증강제, 세포배양기술 등 백신 개발에 필요한 핵심 기반기술(Platform technology)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RSV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MRSA, 차세대 결핵, 항암 등 다양한 백신과 세포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