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Press releases

[블로터] 클립스비엔씨가 백신기업 협의체에 들어간 이유는?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9.13 조회수 : 71

클립스비엔씨가 백신기업 협의체에 들어간 이유는?


(사진=클립스비엔씨 홈페이지)
CRO(임상수탁대행) 기반 신약개발기업인 클립스비엔씨가 백신기업 협의체에 가입, 프리미엄 백신 개발을 위한 교류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클립스비엔씨는 정부·제약·바이오 기업들로 구성된 백신기업 협의체에 가입, 백신 개발분과 및 백신생산 소부장 분과에 합류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백신기업 협의체는 국내 백신 생산역량을 최대한 활용, 전 세계 백신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백신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 정부를 중심으로 모인 기업 협의체다. 현재 SK바이오사이언스, GC녹십자, 셀트리온, 한미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63개 제약, 바이오 기업, 5개의 관련 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이 함께 하고 있다.

클립스비엔씨는 CRO 사업 부문에서의 안정적 매출 기반을 바탕으로 신약 개발을 진행 중이다. CRO 사업은 간접적으로 신약 개발 노하우를 쌓아나갈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클립스비엔씨는 이번에 백신기업 협의체에 참여하면서 각각의 백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임상수탁 대행업무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프리미엄 백신 개발을 위한 정보 및 인프라 교류 능력도 강화됐다.

예전부터 백신 분야에 특화돼있던 클립스비엔씨는 글로벌 마켓의 미 충족 수요가 큰 프리미엄 백신인 MRSA(메티실린 내성 포도상구균) 백신,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RSV) 감염증 예방을 위한 RSV 백신을 개발 중이다. 

또한 백신 개발에 기반이 되는 각종 플랫폼 기술과 베타글루칸 면역증강제 기술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 클립스비엔씨가 가지고 있는 플랫폼 기술은 백신이 면역 유전자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달 방식이다. 면역증강제는 백신의 효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외 클립스는 신종 감염병을 대비한 니파바이러스 백신과 항암백신, 성인 결핵 백신(재조합 결핵백신), HIV(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 에이즈) 백신 등을 개발하고 있다.

프리미엄 백신은 단가가 상대적으로 비싸 주로 선진국 시장을 노리게 된다. 저가형 백신보다 시장이 협소하지만, 주소비증의 구매력이 높고 마진율이 높아 최근 백신 업계의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지준환 클립스비엔씨 대표는 “백신기업 협의체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협의체의 일원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세계적으로 많은 수요를 요하지만, 아직 개발되지 않은 미 충족 프리미엄 백신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9/12/20230912020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