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Press releases

[팜스탁] 클립스, 신약개발연구소 확장 이전-연내 기업공개 추진 예정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7.14 조회수 : 294

클립스, 신약개발연구소 확장 이전-연내 기업공개 추진 예정

클립스(대표 지준환)는 지난 12일 서울성모병원 내 신약개발연구소를 확장 이전하였다고 밝혔다. 2017년 본사 내 설립 된 기업부설연구소를 클립스의 신성장동력인 신약개발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최신 연구시설장비를 갖춘 서울성모병원으로 확장 이전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R&D 전문성 확보 및 우수 인력들도 대거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클립스신약개발연구소는 본사와 연구소 그리고 각 임상시험 기관들과의 상호 관계를 공고히하며 최근 ▲임상 2상 승인을 받은 윤부줄기세포치료제 개발 ▲ MRSA 백신 ▲RSV 백신 ▲Enhanced BCG 개발의 통합을 위함이며, 이를 통해 백신 연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준환 대표는 “연구소 확장 이전의 가장 큰 의미는 NRDO(No Research Development Only) 에서 신약개발 회사로의 전환이다. 사업 초기 NRDO 모델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 사업을 수행하으나 신약 개발 사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자체 신약 개발, 연구 인력 강화 및 기반 구축을 위해 신약개발연구소를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클립스신약개발연구소는 금번 이전으로 윤부줄기세포치료제 임상 2상 및 현재 개발 중인 후속 파이프라인들의 체계적인 연구 개발과 더불어 개발속도도 한층 더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클립스는 국내 유일의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를 기반으로 한 신약개발기업이다. 현재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윤부줄기세포치료제(2021년 6월 임상 2상 승인) ▲백신(MRSA/RSV/Enhanced BCG /치매) ▲면역항암제를 포함한 6개의 파이프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윤부줄기세포치료제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개발 중인 안과용 줄기세포치료제로 현재 국내 유수의 제약사와 라이선스아웃 관련하여 협의 중이며, 클립스는 연내 기업공개를 추진 할 예정이다.


*출처 : http://www.pharmstock.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72